통합 검색어 입력폼

샤인머스캣 김치 들어보셨나요? 끝없는 김치의 세계

조회수 2021. 3. 29. 14: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김치게임'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주로 술자리에서 벌주를 걸고 하는 게임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각종 채소 이름 뒤에 김치를 붙인 후 인터넷에서 'OO 김치'를 검색했을 때 나오지 않아야 이기는 게임입니다.


웬만한 채소는 다 'OO 김치'로 검색돼 벌주를 피하기가 어려운 것으로 악명 높은 게임입니다. 한국을 대표하는 음식답게 정말 다양한 채소, 심지어는 과일로도 김치를 담글 수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는 게임이기도 한데요. 


과연 김치의 끝은 어디일지, 생소한 종류의 김치를 모아봤습니다.

콜라비김치

비교적 무난한 채소부터 검색해 봤습니다. 최근 건강에 좋은 식재료로 자주 언급되는 보라색 채소 콜라비! 김치로 만들면 딱입니다.


콜라비는 양배추와 순무를 교배한 품종으로 무보다 아삭하고 단맛이 강해 김치로 만들기 좋다고 합니다.

양파김치

김치의 속재료로 쓰이는 양파! 그런데 양파 자체를 주 재료로 한 김치도 있습니다. 양파의 동글동글한 모양을 살려 김치로 만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양파와 비슷하게 생긴 샬롯은 어떨까요? 작은 양파처럼 생긴 샬롯은 비교적 많이 알려져 있지 않은 채소라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검색해 봤습니다.

샬롯김치

하지만 역시나 샬롯김치도 있습니다. 고지혈증 환자에게 좋은 채소인 샬롯까지 김치 양념을 만났습니다.


샬롯은 양파보다 단맛이 강해 생으로 먹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김치로 만들어도 색다른 맛을 낼 것 같습니다.

미나리김치

향이 강한 미나리도 살짝 데쳐 김치로 먹기 좋은 채소입니다. <수미네 반찬>의 김수미는 전북 전주에서 미나리 철에 자주 먹는 반찬이라며 미나리 김치를 소개했습니다.


미나리김치는 미나리 향이 살아나도록 양념 양을 잘 맞추는 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아스파라거스김치

소고기 구울 때 곁들임 채소로 안성맞춤인 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는 오이소박이를 할 때처럼 십자로 갈라 소를 채워 소박이김치로 만들 수 있습니다.


오이소박이를 대신할 음식으로 한 번쯤 시도해 볼 만한 김치인 것 같네요. 시원하고 아삭한 맛이 기대됩니다.

수박김치

과일과 야채 그 사이의 수박! 빨간 속을 먹고 남는 초록색 껍질만 모아 김치를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꼬들꼬들한 식감은 노각 무침과 비슷해 김치로 무쳐 먹었을때 거부감이 없다고 합니다. 음식물 쓰레기도 줄이고 반찬도 만들고 일석이조 김치군요.

버섯김치

과일도 채소도 아닌 버섯으로 만든 김치도 있습니다. 새송이버섯으로 김치를 담그면 닭고기 같은 식감을 낸다고 합니다.


어슷 썬 버섯을 소금물에 절인 후 물기를 제거하고 김치 양념에 버무리면 완성입니다.

사과 · 망고 김치

자, 이제는 과일입니다. 이 세상 모든 채소는 다 김치 재료로 쓰이고 있는 것 같아 과일로 눈을 돌렸는데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망고와 사과도 김치 양념을 만났습니다. 새콤 달콤한 맛에 제법 잘 어울릴 것 같기도 합니다. 열대 과일인 망고마저 김치가 되다니 정말 신기합니다.

샤인머스캣 김치

출처: HeyNews 헤이뉴스 유튜브 캡처
샤인머스캣으로 담근 김치

일반 포도보다 훨씬 비싼 샤인머스캣 포도도 김치 재료로 쓰이고 있습니다. 샤인머스캣 김치를 검색하면 김치 누룩을 넣어 만든 샤인머스캣 김치 이미지가 뜹니다.


이 사실을 알게 된 네티즌들 사이에서 샤인머스캣 김치가 유명해지기도 했죠. 단짠맵(달고 짜고 매운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다는 샤인머스캣 김치. 값비싼 샤인머스캣을 김치로 담그기엔 좀 아깝다는 생각도 드는데 여러분 의견은 어떠신가요?

두리안김치

드디어 최종 보스가 등장했습니다. 바로 두리안김치! 이 김치는 사실 오롯이 김치게임만을 위해 탄생했습니다.


한 블로거는 두리안 김치를 검색해도 등장하지 않자 직접 만들어서 인터넷에 올렸다고 합니다. 댓글에는 이 게시물 때문에 벌주를 마셨다는 원망 섞인 이야기가 지금도 오가고 있습니다.


과연 김치게임에서 살아남는 사람은 있는 걸까요? 이런 김치 저런 김치 검색하다 보니 정말 김치의 세계엔 끝이 없다는 교훈을 얻었습니다.


본인만 아는 이색김치, 혹은 이 채소는 아직 김치가 되지 못했다! 아시는 분께서는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ω •́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