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반려동물을 위해 피해주세요! 반려동물이 싫어하는 식물 3

조회수 2021. 4. 12. 15:2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반려동물이 좋아하는 식물도 있음

공기는 물론 마음까지 정화하는 자연주의 인테리어!


그런데 말입니다

무해해 보이는 식물이 반려동물에게는 치명적인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집사라면 피해야 할 바로 그 식물,

3가지만 알려드리겠습니다.


(끝까지 보면 반려동물이 좋아하는 식물도 알 수 있어요!)

1. 아이비

출처: 픽사베이
  • 사무실 책상에 좋아요👍


아이비는 미 항공우주국(NASA)이 선정한 대표적인 공기정화식물입니다. 실내 공기 속에 있는 포름알데히드를 제거하고, 음이온 발생량이 많아 집중력이 필요한 작업 공간에 제격이죠.


키우기도 쉬워 입문용으로 인기가 있습니다. 공중에 매달아 길게 늘어뜨리거나, 지지대로 원하는 모양으로 만들어 키울 수도 있고, 화분에 심어 테이블에 놓아두어도 좋습니다. 


  • 반려동물이 먹으면 나빠요👎


아이비는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팔카리놀과 트리테르펜 사포닌 등의 독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잎이나 줄기를 꺾어 수액에 닿을 경우 자극성 또는 접촉성 피부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과량 섭취하면 호흡곤란이나 혼수상태에 이를 수도 있다고 하니, 반려동물이 만지거나 먹지 못하도록 주의를 기울여야겠죠.

2. 스파티필름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 집들이 선물로 좋아요👍


스파티필름은 봄을 대표하는 식물입니다. 관엽식물 중에서는 드물게 하얗고 긴 꽃이 피어납니다. 강인한 생명력을 갖고 있고, 세로로 자라는 특성이 있기 때문에 좁은 집에서 키우기 좋습니다.


새집으로 이사 간 친구에게 스파티필름을 선물해 보세요. 아세톤과 벤젠 등 오염물질을 흡수하기 때문에 새집증후군 예방 효과가 좋답니다. 


  • 집사야, 이 식물 안 키우면 안 되냥😿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은 주의해야 합니다. 스파티필름의 불용해성 칼륨 수산염 성분이 강아지나 고양이에게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심하면 구토를 할 수도 있죠.

3. 베고니아

출처: 픽사베이
  • 사시사철 좋아요👍


베고니아는 사시사철 감상할 수 있어 집에서 관상용으로 키우는 사람이 많습니다. 빨간색 꽃을 피워 집안에 생기를 불어넣죠. 햇빛을 많이 받을수록 꽃이 많이 피기 때문에 해가 잘 드는 집에서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 우리 집 강아지가 싫어합니다👎


베고니아는 전체적으로 독이 있어 강아지가 먹으면 구내염, 입술 통증, 과도한 침 분비가 생깁니다. 특히 알뿌리에 강한 독성이 있습니다. 밖에서도 베고니아가 보이면 강아지가 먹지 않도록 조심해 주세요. 


추천 식물

출처: 트리플래닛

그렇다면 반려동물이 좋아하는 식물은 무엇일까요?


아비스를 추천합니다. 아비스는 독성이 없기 때문에, 반려동물에게도 안전합니다. 공기정화 능력도 있기 때문에 실내에서 키우기 좋죠.


아비스를 키울 때는 직사광선을 피해 그늘 아래에서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열대우림의 고온다습한 환경에서 사는 열대식물이기 때문에 촉촉한 환경을 유지해야 합니다. 겉흙이 조금 말랐다 싶을 때 잎 전체에 물을 흠뻑 주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