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단돈 만 원! 방송에 소개된 가성비 갑! 대구 맛집 뽀개기

조회수 2018. 2. 5. 18:28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단 돈 만 원으로 방송, 백종원의 3대 천왕에서도 맛을 인정받은 대구, 가성비 갑 맛집을 소개합니다!
★대구 가성비 갑 맛집★
-특이한 모양의 손 만두& 양념오뎅(with. 콩나물 무칠)이 일품인 '장여사의 나뭇잎 손만두'
-찰진 식감, 소스에 젖어 촉촉한 경양식 돈가스 맛집 '미림식당'
-연탄불고기의 훈제향과 부드러운 식감이 솨롸있네~ '단골식당'
-오동통 새우가 한가득 새우볶음밥&짭짤, 달달한 '야끼우동이 당길 땐'중화반점'
-비주얼 깡패! 매콤한 맛도 깡패인 중화비빔밥is 뭔들~ '수봉반점'

장여사의 나뭇잎 손만두
백종원의 3대 천왕을 비롯해 다양한 맛집 프로그램에 소개된 이력이 있는 곳으로 나뭇잎 손만두와 매콤함 양념오뎅으로 유명한 '장여사의 나뭇잎 손만두'입니다.

매일 손으로 직접 만드는 깨끗하고 속이 꽉 찬 나뭇잎 모양의 손만두, 아삭한 콩나물과 함께 먹는 매콤한 양념오뎅이 정말 양손 엄지를 척! 치켜들게 하는 곳인데요.
포장마차 형식으로 되어있어서 따로 앉아서 먹고 갈 곳은 없으나
지나가나 한 번 먹어본 후엔 절.대. 그냥 지나칠 수 없게 만드는 매력이 있습니다.
노릇노릇하게 익은 군만두를 보니 여러분의 입안에 군침이 도는 것이 느껴지지 않나요?
나뭇잎 만두는 군만두/찐만두로 선택 가능한데요. 군만두를 주문하면 기름에 튀기다시피 구워주는데 바삭한 그 맛이 계속 입안에 맴돌아 뒤돌아서면 더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곳의 킬링 포인트는 바로 매콤한 양념+아삭한 콩나물이 아닐까 싶습니다.
다 구워진 만두는 이렇게 양념과 아삭한 콩나물, 단무지를 곁들여 먹을 수 있게 나옵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군만두! 자칫 느끼할 수 있는 만두 맛을 칼칼한 양념과 콩나물이 확실하게 잡아주는데요.

바삭함, 아삭함, 매콤함 그 어느 것 하나 부족함이 없는 그 맛에 한 접시를 다 비워갈 때쯤이면 여러분도 한 접시를 더 포장해 가고 싶은 마음이 강렬히 드리라 생각됩니다!
탄수화물의 계절, 겨울인데 만두만 먹고 지나칠 수 없겠죠?
얼큰한 육수, 아삭한 콩나물과 함께 곁들여 먹는 양념오뎅도 먹어보았습니다.

오뎅은 일자오뎅, 꼬불오뎅 총 2가지인데요.
양념오뎅과 적절히 익은 콩나물을 곁들여 먹어보니 입안에서 어우러지는 아삭한 콩나물의 식감과 말랑한 오뎅의 조화가 정말 금상첨화였습니다.

-주소 : 대구 달서구 월배로14길 15 (진천동 626-1)
-전화번호 : 053-641-9956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00
-주요메뉴 :
나뭇잎형 손만두 4,500원 (군만두/찐만두 선택 가능)
양념오뎅 3,000원 (꼬불오뎅 2, 일자오뎅 3)
-기타: 전국 택배, 퀵 가능

미림식당
1962년에 문을 열고 50년이 넘는 시간 동안 한자리를 지킨 미림 식당. 대구 최초의 돈가스 집이자, 대구 전통 경양식 돈가스 맛 집으로, 3대 천왕에서 소개되기 전부터 이미 유명한 곳이었는데요.

돈가스는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누구나 맛있게 먹는 음식 중 하나인 것 같은데 과연, 이곳의 돈가스가 왜 유독 맛있다고 소문이 자자한지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곳의 돈가스는 유리병으로 고기를 정성스레 두드려서 부드럽게 만든 후 직접 체에 걸러낸 빵가루에 골고루 묻혀서 튀겨내는 방식인데요. 사장님이 옛날 미 8군에서 돈가스 만드는 방법을 직접 배우셨다고 합니다.

54년이 지난 지금도 같은 방법으로 그 때 그맛과 정성을 유지하고 있으니 인기가 없을 수 없겠죠?
스테이크는 자기가 먹을 만큼만 썰어 먹는 게 보통이지만, 돈가스는 미리 다 썰어놓고 먹는 게 진리!
바삭바삭한 돈가스에 비법 소스가 스며들어 살짝 촉촉해졌을 때 한입 먹어 봤습니다. 살짝 촉촉해졌지만 돈가스의 바삭바삭함은 여전했습니다 .50년 간 이어온 요리비법과 정성이 미림식당의 매력이 아닐까 싶은데요.

제대로 된 경양식 돈가스의 맛이 궁금하다면 이 곳으로 오세요! 단 돈 7,000원에 정통 경양식 돈가스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주소: 대구 중구 국채 보상으로 93길 6(대구 중구 대신동 138번지)
-전화번호: 053-554-6636
-영업시간: 매일 11:30 - 20:30 / 매주 일요일 휴무(브레이크 타임-점심 재료 소진 - 17:00)
대표 메뉴:
돈가스 보통 7,000원
돈가스 곱빼기 12,000원

단골식당
대구에서 백종원의 3대 천왕 식당 출연 후, 많은 이들이 찾는 것으로 알려진 '단골식당'
대구에 북성로의 많은 연탄 불고기가 있지만 ,이 곳의 불고기를 먹어보지 않았다면 여러분은 아직 진정한 연탄 불고기의 맛을 맛보지 못했다는 사실!

단골 식당은 대구 칠성시장 장터 골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시장 골목에 있기 때문에 내부가 크지는 않지만 2층까지 식당으로 운영하고 있어 오랜 시간 기다리지 않고도 바로 들어가서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음식이 나오는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고 신속! 정확한 상차림이 준비됩니다.

가격은 5,000원으로 굉장히 저렴한데 비해 굉장히 푸짐한 양이 나옵니다. 가격이 저렴하다고 상차림이 절대 빈약하지 않습니다. 1인 기준 상차림임에도 불구하고 야채와 상추겉절이, 파무침 등이 넉넉하게 나오는 만큼 가성비 맛집을 찾고 있다면 강추드립니다!
보통 불고기를 먹는 경우, 제대로 익지 않거나 양념이 군데군데 벤 경우가 많지만 이곳의 불고기는 적당한 연탄불에 골고루 조리한 덕분에 양념또한 골고루 베어있었습니다.
더불어 무와 된장 밖에 들어가지 않았지만 매콤한, 깊은 감칠맛이 도는 된장국도 굉장히 인상적이었는데요.

구수함과 매콤함이 잘 섞여있어 개인적으로 불고기에 한 번 만족하고 된장귝에 또 한번 대.대.대. 대만족!했습니다. bbb

-주소: 대구 북구 칠성시장로 7길 9-1
-전화번호: 053-424-8349
-영업시간: 매일 08:00~21:00 / 둘째주,넷째주 수요일 휴무
-대표메뉴:
돼지불고기 1인분 5,000원
공기밥 1,000원

중화반점
문을 연지 30년이 넘어 '대구의 묵은 맛 명가' 로 지정된 대구 야끼우동 대표 맛집으로 접근성이 좋은 대구 동성로에 위치하고 있어 중앙로 역에 내려서 도보 5분 정도면 바로 찾을 수 있는데요.

문 앞에서부터 느껴지는 야끼우동 전문점 포스! 내부로 들어가면 가게의 모든 종업원이 중국인으로 진짜 중국의 맛을 느껴볼 수 있겠구나 하는 기대감이 샘솟기 시작합니다.
3대 천왕에 소개된 야끼우동!
일단 넉넉한 소스가 시선을 끌었는데요. 야끼우동 먹는데 마지막에 소스 부족해서 메마른 면을 먹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여긴 다 먹을 때까지 면이 촉촉~할 정도로 소스가 넉넉히 제공됩니다.
소스보다 더 넉넉한 해물과 돼지고기! 새우에 오징어에 다양한 채소 그리고 돼지고기까지 면과 다른 재료의 비율이 딱 좋아서 입 안에서 다양하고 풍부한 식감이 납니다.

소스는 적당히 짭조롬하며 적당히 달달해서 처음엔 좀 삼삼하다 싶지만, 먹으면 먹을수록 강한 중독성에 이끌려 모아뒀던 식욕이 강제로 봉인해제 된다는 사실!

일반적으로 야끼우동 간이 세면 처음엔 맛있게 느껴져도 먹고 나면 짠 맛에 야끼우동보다 물을 더 많이 마시게 되는데. 이곳의 야끼우동은 적당한 간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을 듯한 맛입니다.

-상호명 : 중화반점
-주소 : 대구광역시 중구 중앙대로 406-12 (지번주소 : 대구광역시 중구 남일동 92번지)
-영업시간 : 11:30-21:00
-전화 : 053)425-6839
-대표 메뉴 : 야끼우동 9000원 / 새우볶음밥 8000원
-기타: 주차장 없음

수봉반점
원래는 중화비빔밥보다는 짬뽕이 더 유명했지만 3대 천왕에서 중화비빔밥이 소개된 이후에는 중화비빔밥이 인기 메뉴로 부상한 '수봉반점'입니다.

우선 수봉반점을 제대로 이용하려면, 가게의 특이한 운영방식부터 알고 있어야 합니다!
보통 가게들처럼 한 테이블이 나가면 손님이 들어와 채우는 방식과는 달리, 일정 시간을 두고 가게가 꽉 찰 만큼 손님이 들어오고 그 손님들이 식사를 마치고 모두 나가면 그 다음 타임의 손님들이 들어와 식사를 할 수 있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타임제 운영,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다 보니 대기 시간이 1시간~ 2시간까지 일 때도 있습니다.
그래서 식사를 하고 싶은 시간에 1시간 먼저 와서 주문을 하고 대기번호를 받은 다음, 1시간 뒤에 다시 오거나 가게 앞에 마련된 의자에서 대기를 해야합니다.
긴 대기시간에도 불구하고 프로 맛집러들이 끊임없이 찾는 이유는 바로 엄청난 비주얼의 소유자 중화비빔밥 때문인데요.
음식이 나오마자 비주얼에 한 번 감탄으로 입이 떡 벌어지는데요. 잠시 기다리면 주인아저씨가 마이크로 중화비빔밥을 맛있게 먹는 꿀팁까지 직접 알려주신다는 사실!

엄청 맵다고 알려져 있지만 생각만큼 맵지 않았고 야채들이 싱싱해서 식감 또한 좋았습니다.

처음 나왔을 때는 양은 성인 남자가 먹기에는 조금 부족하지 않나라고 생각했는데, 다 먹고 나니 배가 딱 기분 좋게 부른 정도입니다.
개인적으로 수봉반점이 좋았던 점은 사장님의 친절함이었습니다.
보통 맛집이라고 소문난 집에 가면, 손님들이 워낙 많은 탓에 한 명 한 명에게 큰 의미를 두지 않고 소홀히 대하는 것을 많이 경험했고, 그런 집은 다시 가기가 싫었는데 수봉반점은 그렇지 않았는데요.

그런 부분이 맛을 포함해서 수봉반점의 인기를 유지하게 만드는 비결이 아닐까 싶었습니다!

대구에서만 맛볼 수 있는 중화비빔밥에 친절한 서비스까지! 오늘 매콤한 중화비빔밥이 있는 수봉반점에서 점심 한 끼, 뚝딱 해결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주소: 대구 북구 대현남로2길 60
-전화번호: 053-941-1503
-영업시간: 매일 11:00 - 15:00 / 매주 일요일 휴무 (재료 소진시 주문 받지 않음)
-전 메뉴 가격 7,000원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