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이 졸업식 축사와 축하 공연을?

조회수 2020. 6. 8. 17:3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방탄소년단이 전 세계 졸업생들과 꽃피울 미래

유튜브의 온라인 가상 졸업식 ‘디어 클래스 오브 2020(Dear Class of 2020)’에 한국 아티스트로 유일하게 참여한 방탄소년단!

포스트 코로나 시대, 이제 졸업식은 이렇게 하게 될까? 개최 소식과 함께 큰 화제를 모았던 특별한 졸업식이 열렸다. 드디어 오늘 6월 8일 새벽 4시, 유튜브가 기획한 온라인 가상 졸업식 ‘디어 클래스 오브 2020(Dear Class of 2020)’이 생중계된 것. 이번 온라인 가상 졸업식은 조지 플로이드 추모 행사로 인해 본래 예고 되었던 현지 시간 6일 보다 하루 늦은 7일에 진행되었다. 졸업식에는 버락 오바마(Barack Obama) 미국 전 대통령, 순다르 피차이(Sundar Pichai) 구글 CEO와 함께 한국 아티스트로는 유일하게 방탄소년단이 특별 연설자로서 참여해 축사를 한다고 알려져 더욱 기대를 모았다. 


이 밖에도 가수 레이디 가가(Lady Gaga)와 비욘세(Beyonce), 앨리샤 키스(Alicia Keys), 시민운동가 말랄라 유사프자이(Malala Yousafzai), 로버트 게이츠(Robert Gates) 전 미국 국방장관, 콘돌리자 라이스(Condoleezza Rice) 전 미국 국무부 장관 등이 출연했다.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영상은 서울 용산구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촬영되었으며 먼저 블랙 슈트를 입고 등장해 약 12분 분량의 축사를 전했다. 방탄소년단은 저마다 간직한 졸업식에 관한 추억을 떠올리며 전 세계 졸업생들을 응원했다.

리더 RM이 가장 먼저 축사를 시작했다. “2020년은 많은 일들이 있었는데, 그래도 여러분들은 해냈다. 하나의 세계를 깨고 나와 또 다른 세계로 비행을 준비하고 있는 여러분의 도약을 진심으로 응원한다. 음악 속에서, 서로의 마음 속에서, 자신의 한계를 깨는 시간 속에서, 우린 혼자이지만 늘 함께일 것이다. 지금은 작은 카메라, 모니터를 통해 서로를 바라보고 있지만 여러분이 꽃피울 미래는 훨씬 더 크고 아름다울 것”이라고 말했다.


바통을 이어받은 정국은 “내 졸업식은 방탄소년단의 유튜브 채널에 기록되어 있다. 고등학교의 시작과 끝에는 항상 멤버들이 있었다”며 당시를 회상했다. “지금의 나는, 나를 믿고 멤버들을 믿고 세상을 믿으면서 지금 이 자리에 있다. 여러분들도 앞으로 여러분들을 위해 한 걸음씩 나아가고, 끊임없이 달려갔으면 좋겠다”고 이야기했다.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사진 클릭▼

사진: twitter @bts_bighit, youtube BANGTANTV, Big Hit Labels facebook @bangtan.official


더블유 코리아의 더 많은 소식이 궁금하다면?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