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비가 화려한 조명만큼은 절대 피하지 못하는 이유

조회수 2020. 6. 11. 16:56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가수
에게 먼저
사과
를 하려한다.
(지후니형 흐름좀 읽자!)

 유튜브 댓글로 ‘비는 왜 화려한 조명을 포기 하지 못하는지 알아봐달라’는 의뢰가 들어왔는데,


사실 비에게 물어보면 또 놀리는 것 같아서 취재하지 말까하다가...
무대
에서
조명의 역할
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전문가에게 물어보면 답이 될까 싶어서 취재해 봤다.
과거 비를 놀렸던 것에 대한
사과의 의미
도 담겨 있다고나 할까....


공연 쪽에서는 시각적으로 즐거움을 봐야 되니까 컬러라던가 이런 화려한 무빙라이트 연출로 해서 조명 콘셉을 잡아 주는 거고요 영상 조명은 카메라잖아요. 저희 눈하고 카메라는 반대기 때문에 전반적인 조명에 대한 콘트라스(명암)가 맞아야 되고요. 시각적으로 봤을 때 가수들에게 집중성을 보여주는거죠.

지금 이태원 같은데 코로나 사건도 나잖아요. 그런데 간 이유가 뭐냐면 거기 가면 원색 조명들이 많은 거죠. 컬러나 무빙 라이트. 클럽조명도 몇십억씩 들여 조명을 설치 하잖아요. 사람을 그런 컬러조명으로 해야 정신을 빼는거죠. 그래서 옛날에 히틀러나 독재자들이 보통 조명하고 음향을 많이 쓰잖아요.

그담에 이단 교회들이 조명을 많이 쓰잖아요. 신적인 효과, 집중력, 몰입도 같은 것 주기 위해서. 음악도 좋지만 노래도 좋지만 컬러풀한 조명이 들어가면 더 많이 빠져 들어가겠죠

- 이장원 대표 -

아..노파심에..말하는데 비나 다른 아이돌들을 히틀러에 비교 하려는 게 절대 아니다.
조명이 어떤 효과를 주는지에 대해 말하려는 것뿐이다.

지후니횽 파이팅!!!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